Home > 충남 > 천안시 동남구
사전투표함 관리의 문제점
**사전투표함 지킴이 활동 후 **

먼저 처음으로 이런 활동하게 되면서 제 자신이 얼마나 선거의 이면에 대해서 무관심했는지를 절감하고 반성합니다.

선관위 건물의 사전투표함이 봉인된 방은 cctv까지 돌리면서 관리되는 데 반해 관외투표함은
cctv촬영조차 없이 일반 사무실 한 켠에 무방비로 보관되고 있음을 알고 매우 우려스럽고 유감스러웠습니다.

관외투표에는 사전투표만이 아니라 거소투표, 선상투표가 있다고 합니다.거소투표는 군인, 경찰, 요양원, 수용소에 계신 분들, 구치소,교도소에 수감된 분들, 외딴섬에 사시는 분들 등을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투표지들은 봉투에 넣어져 우편으로 선관위까지 전달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간헐적으로 며칠간 계속적으로 도착함)

이 투표용지들의 관리에 대해서 100% 선관위 직원들의 선의와 공정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은 민주적 방식이라고 볼 수 없어 정식으로 이의를 제기합니다. 자칫 불필요한 의혹의 소지가 있으니, 앞으로 투명하고 상식적인 방식으로 투표함이 보관되어야 하고 시민의 감시가 좀더 체계적으로 작동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시민의 눈 활동가분들 모두에게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리며 저의 부족한 소견을 전합니다.
댓글 1
김민경
2017.05.16 18:30:43
안크리님~ 소중한 경험, 귀한 의견 감사히 받아들이고 수용할것을 약속합니다. ^^ 그리고 감사합니다.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선거가 끝났지만 앞으로도 시민의눈으로 남아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오랜동안 고마우셨던 시민의눈 회원님들~ 시눈님들~ 그동안 정말 수고 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우리는 끝까지 함께 합시다 !!!!! https://t.me/civiceyes2 전체방(2)링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