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남 > 창원시 진해구
투표함 보관소 지키는 방법
진해지역 내용입니다. 진해지역은 거소투표, 군인들 투표지, 해외투표지 보관함은 사무국장 사무실에 보관중이고, 나머지 사전투표 용지는 별도 보관함에 보관을 했습니다.
보관소에 CCTV도 있고 나름 시건장치가 제대로 되어 있어서 밤샘 지킴이를 안해도 될 듯했습니다.

방법은!!!!
1. 보관소 출입구 문에 봉인용 스티커(투표함에 붙이는 것)을 붙히고, 출입구 잠금장치(전자식)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문에 부착한 스티커를 사진으로 찍어 두었습니다. 내일 다시 문을 열기 전에 스티커 사진 다시 찍어서 오늘 것과 비교 확인하면 밤 중에 문을 연 것이 되니까 사전에 직원들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왔습니다.

2. 보관소 안에 CCTV카메라가 4개가 작동 되고 있습니다. 사무실 컴퓨터 창에 CCTV화면이 보이고 있었고요. 그래서 그 화면을 캡쳐(촬영) 해 두었습니다. 이 사진도 내일 투표지 보관소 문 열기 전에 다시 CCTV 화면 촬영해서 오늘 것과 비교하면 흐트러지거나 위치가 이동 되었을 경우 손을 된 것으로 추정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직원들에게도 이 사실을 알려 주고 왔습니다.

3. 사무국장 사무실에 보관된 해외투표지나 우편으로 오게 될 투표지가 문제였는데 이것도 해결 방법이 봉인용 스티커를 사진 촬영 하는 것이었습니다. 스티커는 다시 붙이게 되면 미세한 주름과 위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오늘 사진과 내일 사진을 비교하면 손을 된 것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 하다는게 제 판단입니다.

결론... 봉인용 스티커 사진을 찍어두세요. 그리고 내일도 찍어서 서로 비교하세요.
댓글 1
올드피트팬
2017.05.06 11:14:48
진해구 웅동입니다 할일이 없을까요 010 4007 7501 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