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대표 되신 한길순 님 축하드립니다. 어제 많은 분이 참여하셔서 당선증교부를 축하드린 것으로 아는데, 부디 혼란한 시대에 시민의눈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끌어 주시길 빕니다.

총 2가지를 부탁드립니다.

대표제안자에 의해 자행된 불법적, 규정규약집에 의하지않은 탈법적, 소명절차도 거치지 않은 비민주적 제명에 대해 빠른 복권을 요청드립니다. 대표제안자의 자의적인 행동에 부디 강력한 철퇴를 내리시어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제명될 수 있또록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1. 시민의날개는 각성하라!

현재 시민의눈 내부에서 발생한 수많은 불법적, 탈법적 사실을 여러 차례 전해듣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 바, 이를 강력하게 규탄한다. 시민의눈 회원은 곧 시민의날개 회원임을 알고 이에 대해 빠르게 조사하여 정상화하는데 노력해야 할 것이다. 진상조사위원회를 열어 진상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라!

2. 시민의날개는 시민의눈 대표제안자 김상호의 권한을 정지시켜라!

더보기
시민의눈 대표제안자는 규정규약에 위반한 불법적, 탈법적 제명을 철회하고 사과하라.

자신의 대표제안자라는 지위를 이용하여, 강령, 규약, 규정들이 있음에도 초법적으로 12명을 제명하기에 이르렀다. 여기에 더해 온라인 자유소통 공간인 텔레그램 내 전체소통방을 회원의 동의도 없고 공지도 없이 강퇴를 시키는 방법 등으로 폐쇄하였다. 이런 반민주적이고 독재적인 대표제안자는 대표제안자라는 표시뒤에 숨지말고 당당히 나서 회원들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

{{ 아래는 2018년 8월 8일 오후 4시 12인의 제명과 전체소통방을 폐쇄하면서 내세운 공고문에 대한 반박문이다.}}

더보기
Ellif
18.08.08
오늘 전체소통방 강제 페쇄는 민주 시민단체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신비씨는 소통방 폐쇄 공지에서 자신이 대표제안자로서 존중을 받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앞으로 대표가 생기던 뭘하던지 간에 자신이 대표제안자로서 대표 위에서 활동하겠다는 야심을 드러낸 것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저희 남구 총무님이 비대위에 포함된 관계로 제명된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항의합니다. 저는 이번 독단 결정 이후 이뤄질 소위 남구 조직 재건에 참여할 의사가 없으며, 새로운 조직에서 직위를 준다고 하더라도 참여하지 않겠습니다.

인천 남구 활동회원 드림.

참관인 선정이 되면 어딘가에 게시를 하시면 합니다. 개인 연락은 힘들다고 하시네요.
저의 경우는 개표 참관 을 시눈 홈피 에서 했습니다 만 오늘까지 연락 받은 것도 없고 시눈 홈 피에 들어가도 신청 결과를 게시 하는 곳 도 찾지 를 못한 상태로 부평 구 에서 전화가 와서 알았습니다.
각 개인에게 연락 하시기는 어려울 줄 압니다.
연락받고 사전투표참관과 지킴이
13일 투개표 참관인 신청했는데 연락이 없네요

2012년부터 개인적으로 관람인으로서 감시해오다
지난 대선때 시눈을 통해서 투표참관했는데
이번엔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더보기
계양구 동양동 살고 있습니다.
토요일 새벽~점심 때면 좋을꺼 같습니다.
개표 참관인 시눈에서 신청하면 안 되나요?
상관 없이 신청합니다.
투표참관인이던 개표참관인이던 거소투표참관인이던지 필요한 곳에서 참가하고 싶습니다.
작년에는 투표참관인 한적 있습니다. 올해에도 꼭 하겠습니다.
인천 남동구 만수동 입니다.
너무 억울하고 속상합니다.
조금만 도와주십쇼.

자세한내용은 링크에 담았습니다.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1908780029447242&id=100009457904175
안녕하세요 계양구 깨시민 여러분^^
오늘 시민의 눈에 가입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활동을 하여
공정한 민주주의가 유지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